일상

네이버 지식인 고수 등급이 되다.

YWTechIT 2021. 4. 15. 22:41
728x90

✏️ 서론

취업 준비를 위해 알고리즘을 공부하면서 복기가 잘 되지 않는 문제들을 어떻게 할까?라는 생각을 하다가 문득, 네이버 지식인에 들어가 어렸을 적 내가 질문했던 글들이 보였다.


이번에는 질문 대신 답변을 하고싶어 관심 메뉴에 들어갔는데, 답변을 하려면 내가 잘 알고 있어야 하는 분야가 있어야 했다.
그래서, 알고리즘을 공부하고 있으니까 지식인에 올라오는 질문들을 답변해주면서 나도 같이 공부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때부터 python에 관한 질문에 알고 있는 지식들을 동원해 답변했다.

---

728x90

✏️ 본론

처음 내 등급은 초수였는데, 나도 모르게 재미가 붙어 시간 날 때마다 지식인에 들어가 답변할 질문들이 있는지 살펴봤고,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이거나, 공부하고 싶은 내용이면 최대한 성의껏 답변을 했다. 그랬더니, 고수가 되어있었다. (물론 영화배우 고수 아니다.)

 

답변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장 뿌듯했던 점은 3가지인데, 첫 번째는 질문자 채택을 받지는 못했지만, 답변해줘서 감사하다며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받았던 점두 번째는 내가 설명했던 내용이 질문자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는 점, 마지막으로 이주의 열심 답변자로 선정됐던 점이다.

 

하단 사진은 네이버 페이로 포인트를 받은 사진과 고수로 등급 했다는 사실이 기뻐서 찍은 사진, 열심 답변자, 보람찬 댓글이다.

네이버 포인트와 고수 등급

---

✏️ 결론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두 달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큰 일을 해낸 것은 아니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사실이 기분이 좋았기 때문이다. 처음 답변을 했을 때는 지금처럼 될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 꾸준하게 무언가를 하는 것은 좋은 습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 틈틈이 지식인에 들어가서 내가 답변해 줄 수 있는 내용은 답변을 해야겠다.!

반응형